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오류해결

windows temp 폴더의 감염된 바이러스 제거(g????.temp.exe)

반응형

얼마전부터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뜨면서

노트북이 조금 이상해지는 것을 느꼈다.

 

상태가 점점 안좋아져서 이것저것 시도를 해 보았으나 좋아지지 않았다.

 

그러던 중 아래의 악성코드 감염메시지가 떴다.

 

 

C:/Windows/Temp 폴더에 가보았다. 

용량은 24M 정도였다.

검색을 해 보니 모두 선택 후 삭제를 해도 된다고 했다.

 

 

 

 

알약으로 치료를 해 보았다. 치료성공:2개라는 메시지가 떴다.

그리고 다시 폴더를 확인해 보았다.

 

 

 

 

 

폴더를 확인해 보니 temp.exe 파일들은 삭제가 되었다.

그런데 tmp파일은 그대로 남아있었다.

 

 

 

혹시 이 파일들이 또 생성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때문에

폴더내의 파일들을 일단 그대로 두고 다시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는지 기다려 보았다.

 

 

다음 날 또다시 악성코드 메시지가 떴다.

그래서 임시폴더의 내용을 삭제해 보았다.

삭제가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재부팅하자마자 삭제를 하니 잘 되었다.

 

 

 

그런데 지우자마자 또 메시지가 떳다. 이런~~~

 

 

 

 

 

참고 사이트 : 

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jh4l2656&logNo=70087666549&proxyReferer=https:%2F%2Fwww.google.com%2F

 

windows temp 폴더의 감염된 바이러스 파일[temp 폴더 청소]

컴퓨터에는 각종 temp 폴더가 있습니다. temp파일은 시스템을 운용하면서 생기는 일종의 쓰레기 파일입니다...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