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유머 & 연예 & 정보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방법

반응형

 

 

예전엔 고용보험 사이트(www.ei.go.krei)에서 가입이력을 조회했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는데 요즘은 이곳 '고용산재보험 토탈 서비스'에서 조회를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는 다른 분들께 편리성을 드리고자 글을 남겨봅니다.

일단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사이트로 갑니다. total.kcomwel.or.kr/

 

근로복지공단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

 

total.kcomwel.or.kr

 

 

 

오른쪽 상단의 로그인으로 들어갑니다.

 

 

로그인 화면에서 오른쪽 '개인'을 클릭합니다. 저는 '일반근로자'를 클릭하고 주민번호를 넣고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했습니다.

 

 

이제 인증서를 찾는 화면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 인증서 파일이 보이지 않네요. 저는 하드디스크에 저장이 되어 있어서 '하드디스크'를 클릭했습니다.

 

 

 

'하드디스크'를 클릭했을때 필요한 설피프로그램을 설치한다고 메시지가 뜨면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설치를 합니다.

설치가 끝나면 다시 로그인 페이지로 와서 위의 과정을 진행하면 공인인증서가 보입니다.

 

 

 

 

인증서 암호를 넣고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성공하면 메인화면에서 '고용,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라는 서비스로 들어갑니다.

 

 

 

 저는 상용(정규직) 고용보험을 조회하려고 합니다. 아래와 같이 체크를 하고 조회를 누릅니다.

 

 

조회를 하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와 현재 자격현황이 보이네요. 

그리고 상세이력이 아래에 보입니다. 저는 1번에 있는 최근 것이 필요해서 선택에 처크를 했습니다. 

 

 

그리고 아래로 내려오면 '이력내역서 발급'에서 '고용/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 항목 오른쪽에 있는 '신청'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내역이 나옵니다. '증명원 출력'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최종적으로 아래와 같이 인쇄할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하나면 원하는데 내역 전체가 발급처리가 되었네요. 아무튼 아래 내용은 나중에 필요할 것 같아서 프린팅을 하였습니다.

 

 

이상으로 고용보험 가입이력 조회 및 발급신청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