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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리드웍스/로봇모델링

로봇모델링 5일차(0521) - 179 (드라이버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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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면을 데이텀으로 잡고 스케치한다.

형상의 반을 그리고 회전시키면 될 듯하다.

수직 전체길이 140, 가로 절반길이 15.25로 한다.

 

전체적인 형상을 치수로 잡아준다.

 

 

 

손잡이 중간 부분 끝부분을 치수로 형상을 잡아주고

 

중간부분을 수정해야 한다.

 

 

 

 

필렛작업을 해주고 필요없는 선들은 잘라내기 한다.

 

 

 

 

 

 

가로 선은 스케치를 해주지 말아야 한다.

회전보스를 주면 가로선이 보이게 된다.

아래에서 가로선은 잘라내기 해주어야 한다.

 

이 부분은 공구의 무게(중량) 감소하기 위함이다.

 

 

 

 

 

 

 

상단의 끝부분의 원호 처리를 해준다.

일단 가로(15.25mm) 세로 치수(7mm) 구속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3점호로 아래와 같이 연결을 해준다.

양끝점에 tan 조건으로 구속시켜준다.

 

 

 

 

 

가운데 세로선을 중심선(보조선)으로 바꾸고 회전보스를 한다.

 

 

 

 

 

하단의 드라이버 날 부분(인선부분)을 작업한다.

 

 

 

 

 

 

 

 

윗면 작업을 해야 하는데

곡면에 데이텀 잡기 불편하다.

 

디자인 트리의 '윗면'을 기준면으로 잡고 작업해보자

돌출컷을 해줄 원을 스케치하기 위해

반지름 16.26인 원을 스케치 한다.

 

 

 

 

스케치 종료 후에 돌출 컷(관통)을 시켜준다.

다른 형상에 걸리지 않기 때문에 관통으로 한다.

 

 

 

 

 

 

 

 

관통작업이 끝나면 원형패턴을 시켜주어야 한다.

현재 기준이 되는 축이 없기 때문에 직접 만들어주어야 한다.

 

'참조형상-기준축'을 클릭하고 

왼쪽의 '원통면/원추면'을 클릭 - 원통형상인 면을 클릭하고 확인한다.

 

 

 

 

 

 

 

관통된 형상을 기준축을 중심으로 array 패턴화를 시켜준다.

 

 

 

 

 

 

193~197page 까지 스스로 해결하도록 하자

완성된 모델링이다.

 

 

 

 

드라이버만들기(179p).SLDPRT
0.18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