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티스토리 관련

[티스토리] 카카오 계정과 수익 메뉴 오픈에 대해서...

반응형

오늘 구글애드센스 광고를 거재하기 위해 티스토리 플러그인에 들어가 보았는데 구글애드센스를 플러그인이 없어서 순간 당황했다.

여기저기 찾아보다가 티스토리 상단에 아래 메시지가 뜬 것이 보였다.

이전에 광고 관리를 새로 오픈한다는 소식을 접한 적이 있었다. 그래서 침착하게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하였다.

 

10월 27일부터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아 수익 메뉴가 오픈되었다.

 

 

관리자 화면 왼쪽 아래쪽에 '수익' 메뉴가 보인다.

 

 

수익 메뉴로 들어가면 오른쪽에 광고 플랫폼이 보인다.

음, 안보이던 '구글애드센스'가 여기에 있군~

필자는 카카오애드핏과 구글애드센스 모두 승인을 받은 상태이다.

지금부터 구글 애드센스를 연동해 본다.

 

 

 

연동하기를 누르면 구글계정으로 로그인하라고 한다.

 

 

 

구글계정을 확인하고 클릭하고 로그인을 진행한다.

 

 

 

티스토리에 권한을 부여를 '허용'해준다.

 

 

 

 

 

마지막으로 선택사항 확인이라고 메시지가 뜨는데 그냥 '허용'을 눌러주었다.

이와 같이하면 구글애드센스가 연동이 끝났다. 

 

아직 연동만 되었지 구체적인 세팅은 하지 않았다.

연동 후의 광고플랫폼의 구글애드센스는 아래와 같이 보인다.

광고를 원하는 위치에 세팅하기 위해 '상세보기'로 들어간다.

 

 

처음 보이는 부분은 '수익' 부분이다.

한 달동안 광고를 거재하지 못해 수익이 없었다.

 

 

 

화면 밑으로 내리면 '광고설정'이 있다.

여기에서 원하는 곳에 광고를 설정할 수 있다.

 

 

 

글 목록의 상단을 클릭하니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떳다.

일단 연구를 더 해보기로 하고 다른 위치에 설정해보기로 한다.

 

 

 

'본문 상단'을 클릭하니 활성화가 되었다.

일단 변경사항 저장을 눌러 결과 화면을 보기로 한다.

 

 

 

 

게시물을 열람하니 아래와 같이 광고가 삽이된 것이 보인다.

위쪽의 광고는 카카오애드핏이고 그 아래 구글애드센스 광고가 거재되었다.

 

 

 

본문에도 광고가 올라와 있는데 이 광고는 위치를 내 마음대로 할 수 없는게 아쉽다.

좀 지저분해 보인다. 이것도 연구를 해보기로 하고 일단 그대로 둔다.

 

 

 

여기까지 구글애드센스를 연동하고 광고를 노출시켜 보았다.

다음에는 카카오 애드핏을 연동해 보기로 한다.

 

개선된 광고 플랫폼은 수익 발생을 한 눈으로 볼수 있어서 편리하다.

이전에는 카카오와 구글광고 수익을 따로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티스토리에서 이 기능은 정말 잘 만든 것 같다.

 

 

연동관련해서 티스토리 게시물은 아래를 참고하면 된다.

https://notice.tistory.com/2572

 

[안내] '수익'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팀입니다. 콘텐츠는 수익이 됩니다. 콘텐츠가 가진 힘은 따로 이야기하지 않아도 너무나도 당연한 사실이 됐습니다. SNS, 인터넷 방송, 유투브와 같은 영상 콘텐츠 서비스,

notice.tistory.com

 

https://notice.tistory.com/2565

 

[수익 사용법] 애드센스 연동하기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팀입니다.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를 연동하는 방법은 안내해 드릴게요. 메뉴 접근 블로그 관리 > '수익'의 광고 플랫폼 중 'Google AdSense' 연동 방법 연동하기 버튼을 클릭합

notice.tistory.com